티스토리 뷰

BEAUTY

모공관리를 둘러싼 소문과 진실

뷰티마니아 2016. 7. 21. 11:00

검색 포털 사이트에는 하루 1,000건 이상의 모공 관련 글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관련 키워드를 살펴보면,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축소시술', '모공관리', '모공축소화장품' 등 남녀노소 연령을 불문하고 여름철 1등 피부 고민으로 꼽히죠. 그만큼 넓어진 모공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진실만큼이나 떠도는 모공관리에 관한 소문이 많아 어떻게 모공을 관리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

 

 

 

모공관리를 둘러싼 소문과 진실

 

1/ 화장품을 잘못 사용하면 모공이 넓어진다?

결과만 놓고 본다면 YES.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배합된 화장품을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면 염증이나 잦은 트러블로 이어지게 되고 모공이 넓어지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안 후 남은 잔여물, 죽은 각질, 노폐물, 먼지 등이 쌓여 모공을 막게 되면서 확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수도 없이 많지만 크게는 과다 피지 분비와 피부 노화에 따른 탄력 저하가 일반적이죠.

 

2/ 블랙헤드 제거를 하면 모공이 넓어진다?

No. 과도한 양의 피지가 분비되면서 원활하게 모공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여 있다가 공기에 산화되면서 검은 블랙헤드가 되는데요, 블랙헤드를 제거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오히려 주변 콜라겐 섬유를 밀어내 모공이 넓어지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주기적인 각질제거와 블랙헤드 제거는 필수!

 

3/ 모공축소시술을 받으면 영구적인 모공관리가 가능하다?

대부분 모공축소시술은 피부를 자극해 새로운 콜라겐 생성 및 증식을 극대화하는 원리를 가지는데요, 한 번의 시술로 영구적인 모공관리는 어렵습니다. 일정 기간을 두고 3~5회 이상 받길 권장하지만 시술 2년 정도 유지기간만 있을 뿐 영구적일 수는 없다고 하네요. 때문에 단기간에 모공관리에 집중하기 보다는 예방과 동시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꾸준한 모공관리를 위한 재생화장품 인기

 

 

 

EGF 엑스트라 에센스는 피부 표피세포 성장인자 EGF가 배합되어 전반적인 피부 고민 개선에 탁우러하며, 유 · 수분 밸런스를 맞춰 과다 피지 관리는 물론 번들거림 없이 모공 수렴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EGF 성분은 피부가 가진 재생주기를 정상화하여 모공수렴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 화이트닝, 트러블 케어, 탄력 증진 등 기초적인 피부 힘을 길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댓글